
한국전력공사에서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실 것 같아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가전제품 지원금 대상자, 신청방법, 신청 서류까지 오늘 포스팅만 보시면 알 수 있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은 한전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 복지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복지 확대를 위해서 실시하는 사업입니다. 해당 사업의 대상자라면 고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구매비용의 10%를 가구 당 30만 원 한도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구매 및 신청기한은 2021년 4월 23일 이후에 구매한 제품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상관없이 예산 소진시까지 입니다. 즉, 예산이 남아있는 기간이 구매 및 신청기한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지원금 대상자
지원금 대상자는 꽤 많이 있습니다. 장애인 복지법에 의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국가 유공자, 5.18 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 의한 상이유공자,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 의한 독립유공자 또는 독립유공자의 권리를 이전받은 유족 1인, 기초생활 수급자, 사회복지사업법 또는 27개 관련 법률에 의하여 신고된 시설,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장애인복지법, 국민건강보험법, 한부모가족지원법에 의한 차상위 계층, 3자녀 이상 가구, 세대원 수가 5인 이상인 대가족, 출생일로부터 3년 미만인 영아가 포함된 가구, 생명유지장치 사용자입니다.
위처럼 나열하면 보기 어려우실 것 같아서 간단하게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 유공자
- 기초생활수급자
- 사회복지시설
- 차상위계층
- 다자녀가구(3자녀 이상)
- 세대원 수가 5인 이상인 대가족
- 출생일로부터 3년 미만인 영아가 포함된 출산 가구
- 산소발생기, 인공호흡기 등 생명유지장치 사용자
신청 방법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한전 사이버 지점에 회원가입 합니다. 복지 대상자 확인을 거치신 후 계좌를 등록하고 사업 신청하신 후 신청 내역을 확인합니다. 참고로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 홈페이지는 우측에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됩니다.(바로가기)
신청서류
신청 서류로는 부정 수급을 방지하기 위해서 거래내역서와 구매 결제 영수증이 필요하며, 고효율 가전제품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효율등급 라벨 사진과 제조번호 명판 사진이 필요합니다. 또한, 각종 대상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등본, 복지시설 사업자 등록증 등)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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